메인메뉴 바로가기본문으로 바로가기

학부소개

홈으로 이동 학부소개학부소개

건축공학부 소개

경남의 거점국립대학인 경상국립대학교 건축공학부는 오랜 시간동안 경남지역 건축분야 전문인력의 산실로 그 막중한 임무와 역할을 담당해 오고 있습니다. 2021년 이루어진 국립경상대학교와 경남과학기술대학교의 통합으로, 경상대학교 건축공학과와 경남과학기술대학교 건축공학과는 건축공학부로 통합되면서 새로운 변혁과 상승의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건축은 공학기술이 없이는 실현될 수 없는 학문분야입니다. 최근에는 건축공학분야에 대한 고급전문인력 확보를 위한 노력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국외에서는 건설기술과 관련된 전문대학원설립이 미래발전전략 중의 하나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학부는 건축공학의 기본(Fundamentals)과 건축공학기술(Architectural Engineering Technologies)에 충실한 교육을 통해 우리사회를 보다 안전하고 아름답게 만들 수 있는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학부는 모든 재학생들이 무한한 상상력과 자신만의 독창성을 바탕으로 경남을 넘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건축인으로 지속성장 할 수 있도록 함께 발맞추고 있습니다.

경남지역의 경상국립대학교 건축공학부는 경남지역을 넘어, 전국 제일의 건축공학부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여러분! 경상국립대학교 건축공학부에서 건강하고, 안전하고, 아름다운 사회를 만드는 건축인의 꿈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건축공학전공

197831일 첫 신입생이 입학한 이래로, 2009년부터 한국공학교육인증원(ABEEK)의 인증을 받은 공학인증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 전공의 졸업생들이 지역사회와 우리나라의 건축을 선도할 뿐만이 아니라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국제적인 경쟁력을 가지는 전문건축인으로 성장할 수 있게 하는 중요한 교육시스템을 유지하기 위함입니다. 이를 통해 대기업을 비롯하여, 다양한 공공기관 및 지자체에 재직 중인 우수한 졸업생들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혁신플랫폼 사업을 기반으로 하는 주택도시개발학, 스마트도시건설 융합전공 등 다양한 융합전공에 참여하면서, 학생들의 다양한 전공과 진로선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건축시스템공학전공

4차 산업시대의 도래와 더불어 부각된 건축공학 분야의 최신시스템과 이와 관련된 융합 학문을 중점으로 학생들의 진로탐색과 자기개발을 위한 교육에 방점을 두어 운영됩니다. 따라서, 우리전공은 건축공학이론과 실무적 능력을 함께 가진 멀티플레이어형 인재육성을 목표로 합니다. 이를 위해, 건축공학분야의 지속가능한 건축시스템과 이를 구현하기 위한 이론적, 실무적 내용을 학습할 수 있는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의 건축실무능력 향상과 자기개발을 통한 진취적 사고를 지닌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모임도 지원합니다. 최근 졸업생들은 경남혁신도시입주기업(LH, 국토안전관리원 등) 및 공무원 등의 진로로도 꾸준히 진출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졸업생들이 지역사회와 국가 건설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건축공학전공]

경상남도 진주시 진주대로 501 407401호 건축공학전공사무실

TEL. 055-772-1750

FAX. 055-772-1759

EMAIL. archeng@gnu.ac.kr


[건축시스템공학전공]

경남 진주시 동진로 33 공학4호관(27) 311호 건축시스템공학전공 사무실

TEL. 055-772-3400

FAX. 055-772-3409

EMAIL. makang@gnu.ac.kr


 

최근 업데이트 일시 : 2023/12/12 09:39:52